![](https://static.wixstatic.com/media/5cd8ca_41d9873e64b74e14a141a9c045bb8525~mv2_d_5472_3648_s_4_2.jpg/v1/fill/w_1920,h_1280,al_c,q_90,usm_0.66_1.00_0.01,enc_avif,quality_auto/5cd8ca_41d9873e64b74e14a141a9c045bb8525~mv2_d_5472_3648_s_4_2.jpg)
"여전히 믿고 있어요."
앨리스 ALICE
애니멀 커뮤니케이션 앨리스
- 동물들과 감정 공유 및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앨리스. 해양, 육지를 포함한 모든 동물에게 앨리스를 사용할 수 있다. 동물들과 감정 공유 및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반드시 동물들이 자신의 반경 50m, 높이 40m 안에 있어야 하며, 그중에서도 의사소통의 경우에는 대화하고자 하는 동물과 먼저 감정 공유가 이루어진 이후에 가능하다.
- 크기와 관계없이 범위 안에 있다면 듣는 것과 감정 공유는 대부분 가능하다. 듣는 것과 감정 공유의 경우에는 앨리스가 많이 소모되지 않으나, 의사소통에서 대부분의 앨리스가 소모된다.
- 감정 공유 및 듣는 것의 경우 최대 20마리의 동물들과의 감정 공유와 동시에 말을 들을 수 있으나 쉽게 피로감을 느껴 급한 상황이 아닐 경우 이용하지 않는다. 무분별하게 감정 공유가 이루어지고, 동물들의 말이 들렸던 학창 시절과는 달리 이제는 거의 완벽하게 제어가 가능해져 자신이 지정한 대상만의 감정을 느끼고, 말을 들을 수 있다. 현재 밝혀지지 않았으나 지정된 한 동물과의 감정 공유와 말을 듣는 것은 최대 8시간까지 가능하다고 추정되고 있다.
- 의사소통의 경우 감정 공유가 이루어진 후, 최대 6마리의 동물들과 동시에 30분가량 대화할 수 있다. (1마리의 동물과는 최대 4시간까지 가능하다.) 사람의 손을 탄 동물일수록 대화가 쉬워지며, 그렇지 않은 동물일수록 대화가 어려워진다. 즉, 야생에 있는 동물의 경우 완전한 문장을 들을 수 없다. (ex. 나는 먹고 싶다 고기.)
- 앨리스를 이용하여 동물들에게 현장에서 일어났던 자세한 이야기를 듣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중하게 부탁하는 경우가 많다. 부탁의 경우에는 잃어버린 물건 등을 찾고, 쪽지를 이용해 급한 소식을 전하는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한다. 동물들과 감정 공유가 가능하고, 말이 통하기 때문인지 동물 페로몬 앨리스가 아니더라도 주위에 동물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앨리스를 자주, 오래 사용할 시 페널티로 공복감이 쌓이며, 하루 종일 조금 강한 두통을 느낀다.
상성이 좋은 앨리스
동물 페로몬 앨리스, 증폭 앨리스, 텔레파시 앨리스
상성이 나쁜 앨리스
무효화 앨리스
교우관계
三日月紫桜
미카즈키 시오|Mikazuki Shio
나이|생일|소속앨리스반
32세|3월 6일|체질능력반 담임
근무시작년도|담당과목
2008년|음악
키|몸무게
164cm|42kg
[다정한, 사려 깊은, 친절한, 신념 있는, 아슬한, 위태로운]
[다정하고, 사려 깊은]
" 제가 곁을 떠나는 일은 없을 거예요. "
- 머리카락을 잘랐기 때문인지 예전보다 더 귀여워 보이지만, 대화하면 외모와 관계없이 한없이 다정하고 사려 깊은 사람이라는 걸 알 수 있다. 초반의 어리게만 느껴지는 성격은 대부분 사라졌으며, 이제는 완전히 성숙한 사람이 되었다는 느낌을 준다. 다른 사람에게 다정하게 대하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자신에게만 적용되기에 남에게 억지로 요구하는 경우는 없다.
-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말로 인해서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친절하고 신념 있는]
" 선생님은 언제나 여러분을 믿고 있어요. "
-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다. 자신에게 어떤 감정을 품고 있든 상냥한 태도로 먼저 다가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다른 이들의 말을 잘 들어주며, 다른 사람과의 갈등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을 향한 사소한 실수나 잘못에 대해서도 관대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 그러나 차별 등과 같은 잘못된 상황에서는 분명하게 자신의 의사를 전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념에 대해 뚜렷한 의지를 갖추고 있다.
[아슬하고 위태로운]
" 네? 저는 아직 괜찮아요. "
- 현재 그녀가 몸이 좋지 않은 편이라는 건 대화하거나 포옹을 했을 때 바로 알아차릴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도 예전과 같이 활동하고 자제할 생각이 없어 남들이 보기에는 위태롭다는 느낌을 준다. 여전히 미소를 보이며 행동하는 그녀를 본다면 정말로 괜찮아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도 않은 듯.
- 그에 따라서 숨기는 것도 많아졌다. 다 말해주는 것 같지만, 정작 중요한 사실을 의도적으로 빼놓고 말하는 경우가 늘었다. 남에게 기댈 생각을 아예 하지 않는다.
교원평가
三日月
- 미카즈키 가문은 일본에서 꽤 유명한 수목원이자 동물원인 '도원(桃源)'을 운영하고 있다.
- 가문의 사람들 대부분이 앨리스를 가지고 있는 앨리스 집안이나, 앨리스에 크게 신경 쓰거나 집착하지 않는다.
- 가문 사람들 모두 굉장히 유하고, 평화를 지향한다.
- 본가는 따로 있으며, 시오의 가족들만 따로 나와서 살고 있다.
- 총 5식구로 부모와 2남 1녀로 구성되어 있다.
紫桜
- 시즈젠더인 여성
- 생일은 3월 6일, 물고기 자리.
- 탄생화는 명랑이라는 꽃말을 지닌 데이지이다.
- 혈액형은 RH+ A형.
- 앨리스 학원에는 시오가 7살이었던 1991년에 오빠인 세카이와 같이 들어왔다. 당시 더블로 들어와 중등부 시기에는 트리플로 올라갔으며, 그대로 고등부에 진학해 졸업했다. 그 후 대학부에 들어가 교직 이수를 마치고 바로 교직 생활을 시작했다.
- 학원에 다니던 시절에는 화원회에 소속되어 있었으며, 화명은 스이센노키미(水仙の君)였다.
- 우수한 성적과 귀엽고 활발한 성격으로 선생님과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으나 본인의 거부로 별다른 직책들을 맡지는 않았다.
- 교사가 된지 8년, 이제는 완전하게 적응하였다.
- 기본적으로 학원 내의 모든 사람과 사이가 좋다.
- 현 학원에 대한 기대는 많이 낮아진 편, 그러나 드러내지는 않는다.
-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은 여전하지만, 현재 집으로 돌아가는 일이 줄었다.
- 취미는 바이올린 연주, 상당한 수준의 바이올린 실력을 갖추고 있다. 종종 혼자서 바이올린 연주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가만히 악기를 바라보는 날이 늘었다.
- 좋아하는 것은 가족, 아이들, 동물, 바이올린, 평등, 평화,
- 좋아하지 않는 것은 불평등, 차별.
- 자주 본 사람과 접촉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도 갑작스럽거나 낯선 성인의 접촉은 꺼린다.
- 그 외에도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어둠이나 사방이 막혀 있는 답답한 곳을 좋아하지 않는다.
- 머리카락은 16년도 봄에 잘랐다. 이유는 단지 단발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 자신의 가슴 부근에 손을 올리며 이야기를 하는 버릇이 있다.
- 요리를 못한다, 노력하지만 늘 엄청난 상태의 음식을 만들어내는 모양이다.
- '민트'와 '팬지'가 모두 사라진 지금 그녀는 홀로 지내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말을 꺼내는 일은 거의 없다.
- 자주 산책하는 곳은 남쪽숲, 남쪽숲의 있는 대부분의 동물과 친구라고 한다.
- 앨리스를 사용해서 동물들과 대화하거나 지내는 일이 줄었다.
- 앨리스 페널티로 인한 두통으로 항상 두통약을 포함한 다양한 약을 가지고 다닌다.
- 고등부 1학년 여름, 다른 반에서 음악 수업을 하던 중 쓰러진 적이 있다.
- 본인은 페널티로 인한 두통이라고 말했으며, 병동으로 가 바로 깨어나기도 했고 그 후에 쓰러진 적이 없기에 그 현장에 있던 아이들을 제외하고 같은 고등부 교사들만 알고 있다.
- 운동은 계속하고 있으나 몸 상태가 좋아 보이지는 않는다.
- 음식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날이 늘었다. 페널티로 공복감이 쌓여도 먹으려고 하면 몸에서 먼저 거부를 하는 듯.
- 아이들이나 선생님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존댓말을 사용한다.
- 아이들은 이름으로, 선생님들은 일부 선생님을 제외하고 모두 성으로 부른다.
- 주로 1인칭인 와타시(私, わたし)를 사용하나, 가끔 자신을 시오 선생님이라고 지칭하는 등의 3인칭을 사용한다.
- 오른손을 자주 쓰는 양손잡이.
- 코하쿠에게서 받은 결정석과 타케루에게서 받은 토끼 모양의 열쇠고리, 쇼에게서 받은 소원 팔찌, 세이야에게 받은 결정석을 방 안 서랍장에 소중하게 보관하고 있다.
- 아이들이 보고 싶을 때 종종 꺼내서 보는 것 같다.
- 여전히 혼자 살고 있다.
- 그대신 세카이가 준 통신 목걸이를 매일 하고 다닌다.
특이사항
눈동자도 머리카락과 같은 녹빛이며, 짙은 쌍꺼풀과 둥글게 처져있는 강아지 눈매를 가지고 있다.
녹색의 머리카락은 어깨를 살짝 넘으며, 앞머리를 땋아 옆으로 되어 넘어가 있다.
注意事項
- 갑작스러운 폭력 상황을 꺼리는 편입니다.
- 다수가 한 명을 몰아가는 사건이나 집단 따돌림 등을 꺼리는 편입니다.
- 이러한 상황이나 자세한 묘사가 나올 시 미리 디엠으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ang_nimm님의 커미션입니다.
겉으로 보기에 티가 안 나지만, 포옹하는 순간 예전보다 더 말랐다는 느낌을 준다.
세카이 선생님은 절 믿으시나요?
미카즈키 시오 - 미카즈키 세카이
- 여전히 세카이 앞에서는 세이 오빠라고 부른다.
- 중등부 사건 이후로 삐걱거리던 관계는 지금까지 유지되어 이어지고 있었다. 이미 아이가 아님에도 자신을 보호하는 오빠에게 지친 것인지 예전보다 대화하는 경우가 현저히 줄어든 듯. 세카이 쪽에서 계속 대화를 시도하나 시오가 먼저 무시하는 경우가 늘어났다. 그에 따라서 비밀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이제는 세카이에게 말하지 않은 이야기가 더 많은 모양.
![](https://static.wixstatic.com/media/5cd8ca_13fe956efd35445aac18b4ada0790bb9~mv2.png/v1/fill/w_800,h_850,al_c,q_90,enc_avif,quality_auto/5cd8ca_13fe956efd35445aac18b4ada0790bb9~mv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