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봐. 제대로 하고 있어."
앨리스 ALICE
치료 앨리스
자신과 타인의 질병( 질병(disease)은 생물학적 차원의 개념으로 병리학 혹은 생리학의 관점에서 생체내의 구조적, 기능적 변화가 의학적으로 정의될 수 있는 상태 )을 치료하는 앨리스이다. 비감염성 질병에만 효과를 보였던 초등부에 비해 감염성 질병에도 미비하지만 능력의 효과를 보여준다. 감염성 질병의 경우, 비감염성처럼 극적인 효과를 보기는 어려운 모양.
자기 자신이 심각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앨리스 사용은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다. 사막에서 목마르다고 배를 갈라 피를 마시는 격과 같다.
과한 능력 사용 시 능력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 패널티가 발생한다. 이를 무시하고 억지로 능력을 짜내려 하면 코피, 발열, 어지럼증, 구토 등과 같은 2차 패널티를 보인다.
(*아이는 자기 앨리스의 한계와 패널티를 모릅니다.)
상성이 좋은 앨리스
증폭 앨리스, 마취 앨리스, 수면 앨리스
상성이 나쁜 앨리스
무효화 앨리스, 동물 소통 앨리스, 환각 앨리스
교우관계
浅倉漣
아사쿠라 렌|ASAKURA REN
나이|생일|소속앨리스반
16살|8월 31일|잠재능력반
입학년도|별등급
2010년 3월 3째주 금요일|싱글
키|몸무게
174cm|약간 마름
[ 직설적인 / 개인주의 / 게으른 / 무관심한 척 ]
" 사연 없는 사람은 없고 누가 특별한 것도 아니야. "
반쯤 감긴 졸린 눈, 다물린 입, 흥미 없다는 표정 뒤로 힐끔거리는 시선이 느껴진다. 스스로는 표정과 속내를 잘 숨기는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봐야 12살. 눈치가 빠른 또래나 어른이 보기에는 뻔히 보이는 어리숙함이다. 그러거나 말거나 아이는 (본인이 생각하기에) 속내를 쉽게 내비치지 않으며 본인이 주체자인 상황에서도 관찰자의 입장을 유지하려 노력한다. 또한 주변 상황에 동화되는 걸 달갑게 여기지 않기 때문에 무관심을 가장하며 주변과 적당히 선을 긋는다. 자신이 정해둔 선 이상으로 깊게 관여하려 한다면 방어적인 모습을 보인다. 다만, 무관심한 척을 하는 것이지 진짜로 무관심은 성격은 못되는 지라 저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참견받는 건 싫어하면서 저는 참견해버리는 뻔뻔스런 태도가 잘못되었음을 인지하지만 그뿐이다.
[ 수동적인 ]
" ...네가 선택해. 뭐든 상관없으니까. "
평소에는 누구에게도 상관하지 않는다는 얼굴을 하며 뻔뻔스러운 태도를 보여주지만 선택을 해야하는 순간이 오면 수동적으로 회피한다. 중요한 결정부터 가볍게는 '오늘 뭐 먹을까?'라는 질문에도 제대로 답을 하지 않고 상대에게 모든 선택권을 넘겨버린다. 생각하는 게 귀찮다는 핑계를 대지만 본인이 능동적으로 결정하는 걸 부담스러워 한다. 타인의 명령이나 지시에 따를 때 마음의 안정을 느끼고 결정을 타인에게 미룸으로써 그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려는 심리가 깔려 있다.
[소시민적]
" 난 지금 만족해. "
주제 파악을 미덕으로 여긴다.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파악하고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로 구분하며, 능력 밖이라고 생각되는 일은 재고 없이 포기한다. 적극적으로 세계와 싸워서 무언가를 쟁취하기 보다는 세계와 타협하며 그 안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한다. 포기가 빠르고 그 무엇에도 집착하지 않는다. 집착(기대) 하지 않기 때문에 실망도 없다고 말한다. 자신이 바꿀 수 없는 요인에 집착하는 건 무의미하다는 것이 짧은 인생 지론이다.
교우평가
시스젠더 남성
LIKE :: 먹는 것, 게으름, 게임
DISLIKE :: 공부, 책, 맛없는 음식, 기대하는 것, 기대받는 것
학업 성취도가 처참한 수준이다. 왜 책을 읽어야하고 공부를 해야 되는지 의문을 갖고 있으며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전혀 안 되어있다.
많은 사람들의 보살핌 속에 학원에 잘 적응했다. 과거 일부러 사람들과 거리를 두려는 성향은 많이 줄어 들었으며 전체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여준다. 여전히 앨리스 사용은 꺼리지만 앨리스 결정석을 나누어 줄 정도로 마음에 여유가 생긴 모양.
학원에는 호의적이다. 맛있는 밥과 따뜻한 식사 윤택한 생활에 만족을 느끼고 있다.
최근 이 윤택함에 익숙해져서 더 많은 것을 바라는 자신을 볼 때마다 자기 검열을 하려 무던히 애쓴다.
특이사항
注意事項
집단이 개인과 대치하는 상황을 꺼립니다. 문제가 생겼다면 집단과 개인이 아닌 개인과 개인이 만나 문제를 해결하길 원합니다.
옅고 백발에 옅은 하늘색 눈동자가 특징이며 존재감이 옅고 희미하다.
손에는 하루사메 아이비의 꽃 장신구를 끈으로 엮어 팔찌처럼 묶고 다닌다. 양쪽 귀에는 소가미 선생님께 받은 파란색 결정석 귀걸이. 오른쪽 귀, 헬릭스에는 검은색 앨리스 제어구를 착용했다.